1. 식도암
2. 식도염
3. 위궤양
4. 위암
5. 급,만성위염
6. 십이지장궤양


수면 위 내시경을 받으시면 검사시의 불편한 느낌을 줄여주어 편안한 검사가 가능합니다. 식도암, 위암, 위궤양, 십이지장궤양등 상부위장관질환을 진단할 수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는위암이 많고 조기 위암(초기상태의 위암)의 경우 내시경으로 일찍 진단만 된다면 수술을 통해서 거의 대부분이 치료가 될수 있습니다. 내시경중 진단에 필요할경우 조직검사,헬리코박터 파이로리세균검사를 시행할수있습니다.

 

 

1. 간경변증(간경화증)
2. 지방간
3. 담석증
4. 췌장암


상복부초음파검사는 우리나라에 많은 간암, 췌장암, 담석증등을 간편하게 진단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소화기 질환들은 증세가 비슷하게 나타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내시경 검사와 더불어 초음파검사를 같이 받아보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췌장암의 경우 초음파나 CT촬영등으로도 진단이 어려운 경우가 있을수 있기 때문에 혈액검사를 이용한 암표지자검사(CA19-9)등을 초음파 혹은 CT검사의 보조검사로 시행받으시면 진단에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저희 청아병원에서는 소화기암의 진단율을 높이기 위해서 필요한 경우 내시경, 초음파, 암표지자검사(혈액검사)들을 적절히 조합하여 검사하고있습니다.

위,대장내시경에는 내시경자동세척기를 사용합니다.
대장내시경,위내시경,초음파검사,혈액검사는 필요할 경우 모두 같은날 한번에 검사가 가능합니다

 

  위,대장검사시 중증의 천식, 고혈압, 당뇨병, 심장병, 뇌혈관질환, 만성간장질환, 녹내장등 기타 중요한 중증의 내과적, 외과적 질환을 가지신분 및 노약자, 병약자, 현재 임신중인 가능성이 있는분(임산부),특정약물에 알레르기반응을 가지신분등은 드물게는 호흡기, 심혈관계, 뇌혈관계 합병증 및 기타합병증이나타날수도 있으니 검사전에 상의해 주십시오.
심장병이나 뇌혈관질환으로 아스피린이나 쿠마딘을 장기복용중이신분, 과거의복강수술로 장유착이 심하거나, 중증의구조적인 이상이 장에 있는분등은 대장내시경 및 용종절제술시 드물게는 출혈 및 천공등의 합병증이 나타날수도 있으니, 검사전에 상의해주십시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