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대장용종
2. 염증성대장질환(크론병)
3. 장결핵
4. 대장암
5. 대장게실
6. 염증성대장질환(궤양성 대자염)
7. 내치질
8. 외치질
 

  1.스네어(올가미)로 용종을 잡습니다
2.전기소작기(고주파전류)로 용종을 절제합니다
3.제거된 대장용종
 

  대장내시경을 이용하여 대장을 검사하는 방법입니다.
수면 대장내시경을 받으시면 검사시의 불편한 느낌을 줄여주어 편안한 검사가 가능합니다.
 

  현재 우리나라 암환자의 약 10%가 대장암이며,점점더 증가 추세입니다.대장용종이란 대장점막이 비정상적으로 자라나서돌출된 병변을 말하며 이들중 일부는 대장암으로 발전합니다. 즉 대장용종이 대장암의 원인이될수있습니다.
40대 이상의 연령의 약 20%는 대장용종을 가지고 있고 50~60대 이상에서는 그 이상 발견 되고 있습니다.
이들 용종은 대장내시경으로 제거해 주셔야하며,증세가 없이 우연히 발견되는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40세 이상에서는 대장 내시경을 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증세가 있을시 20~30대도 검사가 필요 할 수 있습니다.)

 

 

대장내시경을 이용하여 대장용종을 제거하는 방법입니다.대장용종을 없애주면 대장암이 대부분 예방됩니다.

 


 

위,대장검사시 중증의 천식, 고혈압, 당뇨병, 심장병, 뇌혈관질환, 만성간장질환, 녹내장등 기타 중요한 중증의 내과적, 외과적 질환을 가지신분 및 노약자, 병약자, 현재 임신중인 가능성이 있는분(임산부),특정약물에 알레르기반응을 가지신분등은 드물게는 호흡기, 심혈관계, 뇌혈관계 합병증 및 기타합병증이나타날수도 있으니 검사전에 상의해 주십시오.
심장병이나 뇌혈관질환으로 아스피린이나 쿠마딘을 장기복용중이신분, 과거의복강수술로 장유착이 심하거나, 중증의구조적인 이상이 장에 있는분등은 대장내시경 및 용종절제술시 드물게는 출혈 및 천공등의 합병증이 나타날수도 있으니, 검사전에 상의해주십시요. 감사합니다.